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뒤로가기
제목

식품용 살균제, 인체에 사용하지 마세요!!

작성자 대표 관리자(ip:)

작성일 2020-09-18

조회 289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최근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품첨가물로 허용된 식품용 살균제기구등의 살균소독제역용이나 인체소독용으로 오용하고 있어 소비자 각별한 주의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식품첨가물(식품용 살균제, 기구등의 살균소독제)은 식품을 제조·가공·조리 또는 보존하는 과정에서 식품이나 식품용 기구·용기·포장 되는 물질이며, 방역용이나 인체 소독용으로 허용된 제품이 아닙니다.

* 품용 살균제를 인체에 직접 사용 시, 눈이나 피부 등에 자극을 줄 수 있음

- 특히, 식품용 살균제는 식중독을 예방하기 위해 과일이나 채소 등 식품을 살균하는 목적으로 사용하는 물질로 과산화수소, 차아염소산나트륨, 차아염소산수 등 7개 품목이 허용되어 있습니다.

한편, 방역용 소독제코로나19 살균·소독제품의 안전한 사용을 위한 세부지침(환경부)’에 따라 환경부로부터 승인된 제품(방역용)이나 고된 제품(자가소독용) 사용하고, 해당 지침 등에 따른 사용방법과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참고로 세계보건기구(WHO)에서도 방역용 살균소독제인체 직접 사용하지 않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식약처는 식품용 살균제 기구등의 살균소독제안전한 사용 방지를 위해 기구등의 살균소독제 현장 가이드라인 배포(9) 홍보강화할 계획입니다.

고로, 식품용 살균제 등 식품첨가물의 올바른 사용 정보는 식품안전나라(www.foodsafetykorea.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20200918_163654.png , 20200918_163712.pn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